사진 작가나 그래픽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포토샵을 이용할 것입니다. 그래픽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포토샵은 일반 사용자들의 필수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업상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포토샵을 구매하기는 부담스럽습니다. 가격이 아주 세죠.

아마도 포토샵 이용자들 중 상당수가 어둠의 경로(?)로 다운 받아 쓰고 있을 것입니다. 웹하드나 클럽박스 같은 곳에 가면 어렵지 않게 포토샵을 다운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불법이란거...

그래서 직업상 반드시 포토샵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김프(Gimp)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원래는 리눅스의 기본 그래픽 프로그램이었지만 몇년 전부터 맥용과 윈도우용으로 포팅되어 맥 OS X 나 윈도우 사용자도 김프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윈도우용 GTK를 별도로 설치한 후 김프를 설치해야 했지만, 지금은 다른 윈도우용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그냥 설치하면 돼서 아주 편리해 졌지요. 또 한글화도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김프(Gimp)는 이곳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김프를 처음 실행할 때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두 번째 실행부터는 나아 집니다.

김프의 인터페이스는 포토샵의 인터페이스와 유사하기 때문에 포토샵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분들은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포토샵 보다는 기능이 약간 떨어지는 부분도 있고 포토샵에서 할 수 있었지만 김프에서는 할 수 없는 기능도 있다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무료 그래픽 프로그램이란 점을 감안하면 김프는 아주 좋은 또 기능이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샵 정도의 그래픽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정품을 구입할 여력이 없으신 분 또는 조금 아깝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김프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김프 사용법에 대해서는 김프 코리아에 다양한 강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