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안티바이러스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AVG, Avast, AntiVir 입니다. 이 중 국내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은 AVG와 Avast 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세가지 무료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비교한 결과 추천 순위는 

AntiVir→Avast→AVG 순으로 나오는군요.

우선, 속도와 감지율 면에서 AntiVir와 Avast가 AVG를 앞섭니다. 잘못된 감지율 면에서는 AVG가 AntiVir와 Avast를 앞서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무료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비교(영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윈도우에는 AntiVir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AntiVir를 설치하실 분들은 AntiVir 무료 버전은 바이러스 개념 업데이트를 할 때 마다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라는 화면(이를 nag screen이라고 그럽니다.)이 뜬다는 점과 이메일 첨부파일 스캔 기능이 없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 겠습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아웃룻과 같은 데스크탑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쓰지 않으니까 필요 없는 기능이고 설사 쓴다고 해도 속도를 늦출 뿐 쓸데 없는 기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nag screen인데, 이 마저도 뜨지 않게 하는 팁(영문)이 있으니, 별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AVG가 순서상 제일 뒤에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쁜 프로그램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제가 세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써 보았는데, 무료 프로그램인 점을 감안하면 모두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즉, 어느 것을 사용해도 괜찮다는 것이지요. 한글화에 초점을 두는 분이시라면 Avast가 좋을 것이고, 언어에 별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AntiVir 또는 AVG를 쓰면 될 것입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