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쓸모없다."

라고 말하는 파워유저도 있습니다. 컴퓨터 관리에 자신이 있다면 사실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사후 약방문 식으로 위협요소가 인지된 후에야 업데이트가 나올 수 밖에 없는 시스템 리소스만 잡아 먹는 프로그램에 불과합니다.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파워유저들은 대신 시스템을 모니터링 합니다.

Process Exploere 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하드 디스크에 비정상적인 활동이 있는 지 CPU 사용이 갑자기 치솟아 오르는 것은 아닌 지를 체크하는 것이지요.

이와 더불어서 시스템 파일에 허용하지 않은 변화가 생기지는 않는 지 또 허용하지 않은 부라우저 툴바가 설치되고 있지는 않은 지등을 모니터링 합니다. 이처럼 중요한 시스템 파일 변화등을 모니터링 하는 좋은 무료 프로그램이 WinPatrol 입니다.

WinPatrol
 

WinPatrol은 바이러스 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도 좋은 보조 프로그램이 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각 탭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시작 프로그램, 액티브 X(Active Tasks), IE 툴바(IE Helpers), 연결 프로그램(File Types)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알림영역에 상주 하면서 3분 단위로 체크하여 시스템 폴더·파일·호스트 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홈페이지, 검색 페이지의 변화가 있는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알려 주기 (PLUS·상용 버전은 실시간으로 알려 줌) 때문에

WinPatrol Alert

악성코드의 감염을 사전에 예방해 주는 역할까지 해 줍니다. 상용 버전이 있기는 하지만, 무료 프로그램으로드 충분한 기능을 보장합니다.

게다가 시스템 자원 소모도 적어, 가볍지만 강력한 윈도우 관리·악성코드 방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설정과 관리 창은 알림영역에 있는 WinPatrol 아이콘

WinPatrol 아이콘
을 클릭하여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WinPatrol 이 열릴 때 강아지 짖는 소리가 나니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약 소리가 나지 않게 하려면 설정 창의 옵션 탭에서 Play Sounds에 있는 체크를 해제 하면 됩니다.

바이러스 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에도 WinPatrol을 보조적으로 이용하여 안전한 PC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