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비스타를 쓰고 있는데.. 한시간? 두시간정도 다른 일을 하다가 컴퓨터를 보면 꺼져있습니다
다시 켜보면 제가 해논 그대로 다시 뜨구요...
제가 궁금한 건 이거 좀 안 꺼지게 할 수 없나요...? 꺼지는 시간을 좀더 늘리던지 하는 거요

윈도우 비스타에는 윈도우 XP에는 없던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절전모드(Sleep Mode)라고 하는 거죠.

모니터의 절전모드하고 비슷한 것입니다. 전력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기능임과 동시에 비슷한 기능으로 XP에 있던 최대절전모드(Hibernation) 보다 빠르게 원래 해논 그대로 복귀하는 기능이지요. 윈도우 비스타에는 디폴트로 2시간이  동안 컴퓨터 사용흔적이 없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시간은 OEM PC 마다, 노트북이냐 데스크 톱 이냐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하지만요,) 저는 이 기능을 유용하게 쓰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 질 수도 있습니다. 질문하신 분도 아마 이 절전모드가 불편하게 느껴지셨던 모양입니다. '모니터를 보면 꺼져...' 라고 질문하지 않고 '컴퓨터를 보면 꺼져...' 라고 하신 것으로 보아 화면보호기와 관련된 문제가 아니라 절전모드와 관련된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우선, 절전모드로 들어가는 시간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제어판의 '전원 옵션' 창을 통해 하게 설정을 변경하게 되는데요,

  • 시작 버튼을 누른 후 검색 창에 전원 옵션 이라고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전원 옵션 창이 열림. (또는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전원 옵션 순으로 클릭해도 됨.)
    체크가 되어 있는 전원 옵션 아래의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링크를 클릭. 
     전원옵션
  •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아래 이미지는 노트북의 경우, 데스크 톱의 경우에는 '배터리 사용',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 이 없음), '컴퓨터 절전 모드로 설정' 옆의 드롭 다운 버튼을 클릭. 
    전원 옵션
  •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절전모드로 들어가게 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음. '해당 없음'을 클릭하면 아무리 오랫동안 컴퓨터 유휴시간이 지속되어도 절전모드로 들어가지 않음. 
    전원옵션

관련 팁:

  • 노트북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고 배터리만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위 두번째 이미지의 전원 관리 옵션에서 '절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이용 시간이 늘어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노트북을 켜 놓은 상태에서 일정 시간 동안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들어 갑니다.
  • 데스크 톱은 일반적으로  '고성능'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수동으로 하지 않는 한 절전 모드로 들어가지 않게 설정되고 또 '균형' 옵션이나 '절전' 옵션에 비해 성능에 조금 향상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신고

윈도우 7 RTM 버전 개발완료

윈도 7 2009.07.24 17:28 Posted by objedi

미국시간으로 7월 22일 윈도우 7의 RTM 버전 개발이 완료되었다는 소식. 윈도우 7 개발 블로그에 Our Next Engineering Milestone:RTM 이라는 제목으로 RTM 버전(빌드 7600.16385)이 7월 22일 부터 OEM PC 제조업체에 배포 되고 있다는 알림.

이제 윈도우 7은 이미 공표된 공식 출시 일자 2009년 10월 22일이 연기 없이 정확하게 지켜짐이 확실해 졌다. 마이크로소프트와 MSDN 구독자는 8월 6일부터 다운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려 졌는데, 조금 당겨질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으론 윈도우 OS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바로 윈도우 7. 윈도우 7 RC 에 있었던 문제점들이 완벽히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관련소식 아크세븐

신고


 

티스토리 툴바